김한비
Hanbee Kim
김한비(b.1996)는 기술 발전에 따라 변화하는 몸의 의미에 관심을 두고 공간 연출과 상호작용 및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놀이공원을 만든다. 전시된 작품 안에서 공간, 몸, 관계는 관람객들의 감각 경험과 참여를 통해 시시각각 변화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개인전 《아바타-군무》(2021, 오시선&지하극장), 단체전 《밀물과 썰물》(2020, 예술공간+의식주), 등이 있다.
1996년 출생
서울에서 활동
학력
2020 이화여자대학교 서양화과 학사 졸업
개인전
2021 아바타 – 군무, 오시선&지하극장, 서울
주요 단체전
2021 VR 가상공간을 거닐다 2부, 아트허브 VR 가상갤러리, 한국
2020 밀물과 썰물, 예술공간 의식주, 서울
2020 ( )에 갇힌 ( ), 갤러리 라온, 서울
2019 염리동 도큐멘타, 서울은 미술관, 서울
수상 및 선정
2021 예술과기술융합지원 - 아이디어 기획&구현 지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
2020 예술이 재난을 대하는 가지가지 비법, 서울문화재단, 서울
2019 대학협력 공공미술 프로젝트, 서울은 미술관, 서울
프로젝트
2021 서울,25부작; 반사경, 행정
Born in 1996
Lives and works in Seoul
Education
2020 BFA Painting, Ewha Womans University, KR
Solo Exhibition
2021 Avatar - Synchronisation, osisun & theatrebase, Seoul, KR
Selected Group Exhibitions
2021 Walking in VR Virtual Space Part 2, Arthub VR Virtual Gallery, KR
2020 Ebb and Flow, The Necessaries, Seoul, KR
2020 ( ) Trapped in ( ), Gallery Raon, Seoul, KR
2019 Yeomni-dong Documenta, Seoulismueum, Seoul, KR
Awards & Grants
2021 Art & Technology Support - idea planning and implementation support, Arts Council Korea, KR
2020 How Art Deals with Disaster, Seoul Foundation for Arts and Culture, Seoul, KR
2019 University Cooperated Public Art Project, Seoulismuseum, Seoul, KR
Project
2021 Seoul,25 episodes; Reflective Mirror, administrative
데이터 교감, 2020, 시온안료와 동작감지 센서를 이용한 퍼포먼스, 2.3 x 3 x 2 mData Interaction, 2020, durational performance using thermochromic pigment and motion sensor, 2.3 x 3 x 2 m
데이터 교감, 2020, 시온안료와 동작감지 센서를 이용한 퍼포먼스, 2.3 x 3 x 2 mData Interaction, 2020, durational performance using thermochromic pigment and motion sensor, 2.3 x 3 x 2 m
아바타 - 군무, 2021, VR 이미지 동시송출 시스템을 이용한 퍼포먼스, 가변크기 Avatar - Synchronisation, 2021, performance using VR image simultaneous transmission system, dimensions variable
아바타 - 군무, 2021, VR 이미지 동시송출 시스템을 이용한 퍼포먼스, 가변크기 Avatar - Synchronisation, 2021, performance using VR image simultaneous transmission system, dimensions variable
아바타 - 군무, 2021, VR 이미지 동시송출 시스템을 이용한 퍼포먼스, 가변크기 Avatar - Synchronisation, 2021, performance using VR image simultaneous transmission system, dimensions variable
아바타 - 휘어진 공간, 2021, 아크릴,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스틸, 전기모터, 리본, 플라스틱 피규어, 23 x 23 x 37 cm Avatar - Twisted Hallway, 2021, acrylic, aluminium, stainless steel, electric motors, ribbon, plastic figure, 23 x 23 x 37 cm
무제, 2021, 라이브 스트리밍을 이용한 즉흥 퍼포먼스, 9분 16초Untitled, 2021, improvised performance using live streaming, 9min 16sec
노동을 통해 연상시키기, 2019, 4채널 컬러 비디오 퍼포먼스, 3분 45초 Labour for Cognition, 2019, 4 channel colour video performance, 3min 45sec
김한비(b.1996)는 기술 발전에 따라 변화하는 몸의 의미에 관심을 두고 공간 연출과 상호작용 및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놀이공원을 만든다. 전시된 작품 안에서 공간, 몸, 관계는 관람객들의 감각 경험과 참여를 통해 시시각각 변화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개인전 《아바타-군무》(2021, 오시선&지하극장), 단체전 《밀물과 썰물》(2020, 예술공간+의식주), 등이 있다.
1996년 출생
서울에서 활동
학력
2020 이화여자대학교 서양화과 학사 졸업
개인전
2021 아바타 – 군무, 오시선&지하극장, 서울
주요 단체전
2021 VR 가상공간을 거닐다 2부, 아트허브 VR 가상갤러리, 한국
2020 밀물과 썰물, 예술공간 의식주, 서울
2020 ( )에 갇힌 ( ), 갤러리 라온, 서울
2019 염리동 도큐멘타, 서울은 미술관, 서울
수상 및 선정
2021 예술과기술융합지원 - 아이디어 기획&구현 지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
2020 예술이 재난을 대하는 가지가지 비법, 서울문화재단, 서울
2019 대학협력 공공미술 프로젝트, 서울은 미술관, 서울
프로젝트
2021 서울,25부작; 반사경, 행정
Born in 1996
Lives and works in Seoul
Education
2020 BFA Painting, Ewha Womans University, KR
Solo Exhibition
2021 Avatar - Synchronisation, osisun & theatrebase, Seoul, KR
Selected Group Exhibitions
2021 Walking in VR Virtual Space Part 2, Arthub VR Virtual Gallery, KR
2020 Ebb and Flow, The Necessaries, Seoul, KR
2020 ( ) Trapped in ( ), Gallery Raon, Seoul, KR
2019 Yeomni-dong Documenta, Seoulismueum, Seoul, KR
Awards & Grants
2021 Art & Technology Support - idea planning and implementation support, Arts Council Korea, KR
2020 How Art Deals with Disaster, Seoul Foundation for Arts and Culture, Seoul, KR
2019 University Cooperated Public Art Project, Seoulismuseum, Seoul, KR
Project
2021 Seoul,25 episodes; Reflective Mirror, administrative
데이터 교감, 2020, 시온안료와 동작감지 센서를 이용한 퍼포먼스, 2.3 x 3 x 2 mData Interaction, 2020, durational performance using thermochromic pigment and motion sensor, 2.3 x 3 x 2 m
데이터 교감, 2020, 시온안료와 동작감지 센서를 이용한 퍼포먼스, 2.3 x 3 x 2 mData Interaction, 2020, durational performance using thermochromic pigment and motion sensor, 2.3 x 3 x 2 m
아바타 - 군무, 2021, VR 이미지 동시송출 시스템을 이용한 퍼포먼스, 가변크기 Avatar - Synchronisation, 2021, performance using VR image simultaneous transmission system, dimensions variable
아바타 - 군무, 2021, VR 이미지 동시송출 시스템을 이용한 퍼포먼스, 가변크기 Avatar - Synchronisation, 2021, performance using VR image simultaneous transmission system, dimensions variable
아바타 - 군무, 2021, VR 이미지 동시송출 시스템을 이용한 퍼포먼스, 가변크기 Avatar - Synchronisation, 2021, performance using VR image simultaneous transmission system, dimensions variable
아바타 - 휘어진 공간, 2021, 아크릴,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스틸, 전기모터, 리본, 플라스틱 피규어, 23 x 23 x 37 cm Avatar - Twisted Hallway, 2021, acrylic, aluminium, stainless steel, electric motors, ribbon, plastic figure, 23 x 23 x 37 cm
무제, 2021, 라이브 스트리밍을 이용한 즉흥 퍼포먼스, 9분 16초Untitled, 2021, improvised performance using live streaming, 9min 16sec
노동을 통해 연상시키기, 2019, 4채널 컬러 비디오 퍼포먼스, 3분 45초 Labour for Cognition, 2019, 4 channel colour video performance, 3min 45sec